본문 바로가기


 



개설과목소개

아두이노를 위한 C언어

본문

Inventor (중등이상)

토요일 12:00 / 토요일 14:00



아두이노를 제어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 C언어를 배우게 됩니다. C언의 기초 내용을 학습하고 다양한 예제를 응용하면서 C언어의 문법 지식과 컴퓨터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능력을 함양합니다. 습득한 이론은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실제로 구현하며 배운 지식을 체화합니다. 



8c882e6d2960bec08aa7d877c1796ea0_1519199741_8765.jpg
 


C언어와 아두이노?

C언어는 1972년 켄 톰슨과 데니스 리치가 벨 연구소에서 일할 당시 새로 개발된 유닉스 운영 체제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사람이 이해하기 편한 고급언어임과 동시에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하는 기계 언어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높은 호환성과 이식성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C언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이 구성이 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 또한 이러한 장점 때문에 C언어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데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사물을 제어를 하거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C언어를 습득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서 아이들은

- 아두이노를 제어하기 위한 C언어 이론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C언어 이론을 습득합니다. 

- 습득한 C언어 이론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아두이노를 활용한 예제 프로그램밍을 수행합니다.

-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구현하며 논리적 사고를 기르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상단으로